top of page

unity

연합

Gospel

복음

service

섬김

​​"이들이야말로 하나님의 자녀 중에서

진리를 가장 바르게 해석한 사람들이었다."

그리피스(Thommas Griffith)

"하나님을 아는 사람들은 알든 모르든

직접적이든 간접적이든 이 형제들의

도움을 받지 않을 사람은 없다."

아이언사이드(H.A.Ironsides)

"형제교회운동의 영향력은

종교 개혁보다 훨씬 컸다."

​판톤(Pannton)

"전 세계의 책이 다 타버릴지라도

나에게 한 권의 성경과 매킨토쉬의

모세오경 주해만 있으면 충분하다."

디엘무디(D.L.Moody)

"그 의 생각은 우주처럼 크다."

윌리엄 켈리의 주해서에 대해 평하면서

스펄젼(C.H.Spurgeon)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의 원리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에 기초한 교회의 진리를 따르고 하나님을 섬기고 있습니다.
우리는 어느 교회의 조직 또는 계급 제도의 권위나 지배 아래 있지 않습니다. 

부흥의 시기마다 일어난 하나님의 사람들이 있었지만 그들 자신은 결코 교파명을 사용한 적이 없었으며 예수님과 그 제자들도 어떤 교파의 이름을 사용했다고 생각하지 않으며, ​어느 교단이나 교파에 속해 있지 않은 독립교회입니다.(Undenominational Independant Church)

19세기 영국에서 시작되어 전세계적으로 형식과 제도에 얽매여 침체된 기독교에 각성을 일으킨 형제운동은 90년전 아일랜드와 일본과 미국의 선교사들이 우리나라에 들어옴으로써 230여 교회를 세웠습니다. 

이들은 우리나라에는 잘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전 세계적으로 어떤 개신교보다 많은 나라에 많은 영향력을 미쳤음을 아무도 부인할 수 없을 것입니다. 

5만번 기도응답의 사람 죠지 뮬러(생명의 말씀사), 모세오경의 저자 매킨토시(생명의 말씀사), 권위있는 주해 성경의 저자 뉴 베리, 전 세계 성경학도들이 사용하는 완벽한 신구약 성구사전을 완성한 위그람(George V.S.Wigram), 유명한 성서 주해가 그랜트(F.W.Grant), 탁월한 교사요 저술가인 에릭 사우어(생명의 말씀사), 교회사의 줄기를 잡은 밀러와 벤트브로이드, 근세의 터툴리안으로 불리는 다비, 인도선교의 개척자 그로우브스(A.N.Groves), 리빙스턴을 이어 아프리카 선교의 기초를 놓은 아르놋(Arnot),

통합 찬송가에도 수 많은 곡이 있는 영감있는 찬송가의 저자 데크(J.D.Deck), 부흥설교가 무어하우스, "구원의 안전, 확신, 기쁨'의 저자 죠지커팅, 스탠리(Charles Stanley), 채프만(R.C.Chapman), F.F.부르스 등 천 여명의 개신교 지도자들과 석학자들이 오직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신앙 양심과 성령의 인도하심으로 따로 모임으로써 기독교에 커다란 영향과 감동을 끼쳤습니다. 

세상은 이들을 기독교 형제단(Christian Brethren) 플리머스형제교회로 불렀지만 그들 스스로는 파명을 사용한 적이 없었고 어떤 계급적 호칭도 배격했습니다.(히 2:11-12) 우리는 앞서간 이들을 주 안에서 본받아 오직 하나님의 말씀과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라 하나님을 섬기고자 힘쓰고 있습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