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절호의 기회

'교회가자!' 초대교회는 이런 표현이 없었습니다. 오히려 ‘우리가 교회’라고 했습니다.

예수님은 성전으로 가라고 하지 않으셨습니다. 오히려 교회가 세상으로 가라고 하셨습니다.

교회가 건물이 되면 그리스도인은 정체성을 잃고 맙니다. 우리가 교회라고 여길 때 비로소 담대해집니다.

성도가 교회가 되는 정체성을 잃어버리고 나면 사람들은 주를 볼 수 있는 통로를 잃어버리는 것입니다.

부당한 이득을 취하던 상인이 주를 모시고 나서 주의 뜻을 따라 정직하게 살기 시작하게 된 유일한 이유는 거기 교회가 있기 때문입니다.

주의 뜻을 행하는 성도가 있는 곳에 교회가 있습니다. 아무리 각박하고 메마른 환경 속에서도 섬김과 용서가 실천될 수 있는 것은 거기 교회가 있어서입니다.

불안감 때문에 집착하는 재물과 지위를 자랑하던 사람조차 영원하신 하나님의 뜻에 인생을 고정한 사람들의 당당한 정체성 앞에 자신의 모습이 추하게 보이기 마련입니다.

주의 뜻을 행할 것인가! 참조만 할 것인가! 하나님의 뜻을 행하기 위해 세상을 맞설 것인가! 엉거주춤 양쪽의 눈치를 보면 처신할 것인가!

오늘은 우리가 주의 뜻을 행하는 교회임을 드러낼 기회입니다.

조회수 122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마가복음 4:12

“이것은 그들이 보기는 보아도 알지 못하고 듣기는 들어도 깨닫지 못하게 하사 언제라도 그들이 회심하여 자기 죄들을 용서받지 못하게 하려 함이니라 하시고” (마가복음 4:12) “주께서 가라사대 그날 후로는 저희와 세울 언약이 이것이라 하시고 내 법을 저희 마음에 두고 저희 생각에 기록하리라 하신 후에 또 저희 죄와 저희 불법을 내가 다시 기억치 아니하리라

마음의 안식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니 나의 멍에를 메고 내게 배우라 그러면 너희 마음이 쉼을 얻으리니 이는 내 멍에는 쉽고 내 짐은 가벼움이라 하시니라.” (마11:28-30) 주님이 “안식(구원)”을 위해 내게 오라고 하신 것은 사람이 수고와 짐이 하나님을 떠나 스스로 인생을 살기 위함에서

말의 권세를 잘 사용해야 합니다.

“그 집이 이에 합당하면 너희 빈 평안이 거기 임할 것이요. 만일 합당치 아니하면 그 평안이 너희에게 돌아올 것이니라 누구든지 너희를 영접도 아니하고 너희 말을 듣지도 아니하거든, 그 집이나 성에서 나가 너희 발의 먼지를 떨어 버리라.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심판 날에 소돔과 고모라 땅이 그 성보다 견디기 쉬우리라 말하는 이는 너희가 아니라 너희 속

bottom of page